동영상 스튜디오로 데일리 동영상 만들기!

+ Category : Smart 라이프 + Date : 2013. 9. 6. 14:22 + Author : 스카이 베가
+ URL :
http://skyvega.tistory.com/496
동영상을 만든다고 생각하면 항상 뭔가 마음에 부담을 갖게 되요. 
‘난 아직 동영상 프로그램을 다룰 줄 모르는데..’
‘동영상 다루는 건 너무 어렵고 복잡하지 않을까?’
하면서 말이죠. 저도 항상 이런 고민들 때문에 동영상 편집하는 걸 종종 귀찮아 하고는 했답니다. 그러던 와중에 아이언의 메뉴를 뒤적이던 중 ‘동영상 스튜디오’라는 기능을 발견하게 되었어요! 동영상 스튜디오에 들어가 보니 동영상을 간단히 편집하는 기능이란 걸 알게 되었지요^_^
그래서 이번엔 동영상 스튜디오를 이용하여 나의 일상을 기록해보는 간단한 동영상을 하나 만들어 보려고 합니다.

동영상 스튜디오의 첫 화면입니다. 하나의 동영상을 만들기 위해서는 여러 동영상을 조합하기도 하고 하나의 영상 자료를 자르고 붙이며 효과까지 줄 수 있죠. 이러한 과정을 ‘프로젝트’라고 칭합니다. 그럼 하나의 프로젝트를 시작해 볼까요?  


새 프로젝트 만들기를 누릅니다. 
 

 
그럼 지금 진행하고자 하는 프로젝트의 이름을 지정하면 됩니다. 
 

 
저는 이번 동영상을 만들기 위해 그 동안 저의 생활을 기록한 영상들을 몇 개 찍어 두었어요.
 

 
이렇게 프로젝트를 시작하면 다음과 같은 창이 나와요. 
좌측 상단에 보이는 + 혹은 화면의 중앙에 보이는 +를 누르면 사용하고자 하는 영상이나 이미지들을 가져올 수 있답니다. 
 

 
이 기능을 이용해서 여러 개의 영상 소스들을 불러왔어요.
 

 
그리고 불러온 영상들의 길이를 조절합니다. 지금 현재 각각의 영상들은 찍혀진 그대로 불러온 상태입니다. 그렇기에 앞으로 내가 이 재료 가운데에서 어느 부분을 얼마나 길게 쓸 것인지 조절 해 주어야겠죠? 



길이를 조절하기 위해서는 일단 하나의 영상 소스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영상 주변으로 두 개의 파란색 마름모가 생깁니다. 이 마름모를 선택하고 드래그를 하면 영상이 늘어났다가 줄어들었다가 하죠. 이렇게 조절하면 된답니다.  


영상의 길이들을 모두 조절해 준 모습입니다. 
그 다음엔 영상에서 필요한 bgm을 넣어 주려고 합니다. 사진에서 보이는 스피커 모양을 누르면 음악을 선택할 수 있답니다!
 

 
여러 가지 장치에서 음악을 끌어올 수 있습니다. 각자의 필요에 맞게 불러오면 되겠죠? 
저는 아이언에 저장해 놓았던 여러 가지 음악 중 하나를 사용하기 위해 뮤직 플레에어에서 소녀시대의 음악을 불러왔답니다^^
 

 
음악이 입혀지면 이와 같은 화면이 됩니다!

각 화면에 효과를 입히려면 영상 소스 하나를 선택한 뒤 좌측 상단의 FX메뉴를 누르면 된답니다. 세피아, 그라데이션, 네거티브 등의 효과를 줄 수 있어요. 한 영상에서 다른 영상으로 전환할 때의 방식도 여기에서 결정해 주면 된답니다. 


각자의 필요에 맞게 사용하면 되겠지만, 영상을 만들 때 효과를 너무 많이 사용하면 자칫 영상이 촌스러워 보일 수 있어요. 저는 가장 마지막 부분에 페이드아웃 효과를 주었구요. 이외의 영상 효과는 거의 주지 않고 만들었습니다. 단순한 것이 최고일 때가 있지요^^  
페이드아웃 효과는 
[Fx-화면에서 전환-검정색 페이드]를 통해서 가능합니다. 

동영상 스튜디오에서는 자막도 넣을 수 있습니다. 
자막을 넣을 위치와 영상 소스를 선택한 뒤 좌측 상단의 A+를 누르면 아래와 같은 메뉴가 뜹니다. 
 

 
여기에서 제목 추가를 선택하면,
 

 
이런 방식으로 자막을 추가하면 되지요. 
자막을 넣고 싶은 위치는 정해져 있어요. 템플릿 변경에 들어가서 위치를 바꾸면 되는데요, 
동영상 스튜디오의 몇 가지 아쉬운 점이 있다면 아쉬운 점 중 하나가 자막과 음악인 것 같아요. 자신이 넣고 싶은 스타일의 자막을 넣지 못하기에 약간은 불편할 수 있어요. 위치도 고정되어 있구요. 음악도 구간마다 볼륨을 설정할 수는 없어서 불편할 것 같군요.
 

 
자막이 만들어지면 영상 소스들과 음악소스 사이에 갈색 사각형이 생깁니다. 이건 자막 소스를 뜻하는 것이지요!
다 만든 자막을 수정하거나 삭제하려면 다시 A+를 선택하면 된답니다. 
 
이렇게 동영상을 다 만들었다면 이제 마무리를 할 시간입니다. 
다 만들어진 동영상을 ‘내보내기’ 한다고 말하는데요, 동영상을 하나의 파일로 저장하는 과정이랍니다. 
 

 
여기에서 동영상 내보내기를 선택합니다. 
 

 
동영상의 크기와 화질을 선택합니다. 화면이 클수록 화질이 좋을수록 더 높은 용량을 가지게 되겠죠?
 

 
다음과 같은 과정을 거쳐 동영상이 완성이 되었네요! 
 


컴퓨터로 만드는 것보다 훨씬 쉽고 간편하죠? 
다들 어렵게 생각하지 말고 한번씩 도전 해 보면 좋겠네요^^


VEGA 오픈캐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