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가 아이언과 함께하는 기부 프로젝트 'big walk'

+ Category : Smart 라이프 + Date : 2013. 6. 24. 15:42 + Author : 스카이 베가
+ URL :
http://skyvega.tistory.com/445
평소에 걷기 운동을 즐겨 하시나요? 굳이 시간을 내서 걷기를 안하시더라도 일상생활 속에서 출퇴근이나 등하굣길에 조금씩 걷는 것은 누구나 하실텐데요~ 평소에 하루 30분씩만 걸으셔도 신체 호흡기관과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여 우리 몸을 건강하게 해주고 뿐만 아니라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라는 건 누구나 아는 상식 of 상식이지요! 


그런 걷기 운동이 누군가에게 희망이 되는 기부운동으로 이어진다면 몸도 마음도 모두 건강해질텐데요! 그래서 소개해 드립니다. 걸으면 희망이 되는 프로젝트 Big walk!!


빅워크는 1m당 1원씩 기부할 수 있게 하는 어플로 한걸음 걸을 때 마다 세상을 아름답게 하는 힘을 가진 어플이에요. NGO단체인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을 통해 장애아동들에게 수혜가 돌아가게끔 도와주고 있답니다. 구글에서 빅워크를 치면 쉽게 다운 받으실 수 있는데요, 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처음 어플을 실행하면 빅워크 아이디가 있는지 물어봐요. 간단한 이메일 주소를 적으면 바로 어플을 실행할 수 있어요!!


처음 어플을 접속하면 다음과 같이 나오는데요, 위에 스페너 모양에서는 설정을 통해 네이버 건강 기록과 연동도 할 수 있고요, 공지사항과 도움말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 밑에 있는 상자에서는 지금 빅워크에서 진행중인 기부 받는 분의 이야기와 기부를 많이 한 사람들의 순위가 나와요. 상자 밑에 보이는 퍼센트는 기부 금액에 도달하는 정도를 표시했답니다. 그 밑에 기록보드는 저의 history를 볼 수 있구요, 눈사람은 기부 프로젝트를 통해 희망을 되찾은 아이들의 모습을 보실 수 있어요. 맨 밑에있는 걷는얼음은 공동 프로젝트를 소개해주고 있고, 우측 상단에는 기부 할 수 있는 noon이 표시되어 있어요. 


 

(저의 초기 빅워크 화면이에요. 전설의 존재인 설인친구가 고개를 갸우뚱 하고 있네요. 설인은 사람들 몰래 와서 좋은 일을 하고 간다고 하죠. 빅워크 설인의 발자국이 지구 온난화의 주범인 탄소를 가려주려 해요)


(이렇게 우리의 걷기가 누구에게 필요한지 말해주기도 하고요)


(랭크를 보여주기도 합니다. 정말 많이 걸으셨네요!!)


(이렇게 제가 걸은 거리와 지도도 나오고요!)

 
(걷는얼음을 누르면 이런 캠패인 소개도 볼 수 있습니다)


(지난 빅워크가 후원한 아이들의 모습을 볼 수 있어요)
 
자 그럼 어디 한번 걸어볼까요? 일반 출퇴근 시간에 역까지, 역에서 회사까지 걷는데 얼만큼 noon이 나올지 제가 한번 해보겠습니다


(설인이 눈에 쌓인 도심을 지나 걷기 시작해요)


(걷기에 날씨도 정말 좋네요!)


(얼마전 시그니처 서비스를 받은 제 배가 아이언의 모습!)

 
(도착지에 도착하면 종료를 누르시면 이렇게 정보가 나와요)

다 도착하고 보니 14분 정도를 걸었네요. 약 800미터를 걸었고 44.2칼로리를 소모했어요. 그새 81원이나 기부 할 수 있게 되었네요.
참! 혹시 데이터 요금이 많이 나오실까봐 걱정하시는 분들!!! 아주 소량의 데이터만 쓰기 때문에 사실 평상시 켜놓고 생활만 하셔도 아무 지장이 없답니다!!
근데,, 혹시 그냥 걷지 않고 버스나 지하철을 이용해서 noon을 모으시려는 분들!! 빅워크는 오직 걸엇을 때만 가능하답니다. 일정 속도 이상을 감지하면 noon이 쌓이지 않고 경고를 해줘요.


(보셨죠? 오로지 걷기로만 해요!!)

이렇게 하루 이틀 걸으며 noon이 쌓이면 기분이 뿌듯해지는 걸 느끼실 수 있어요. 그래서 조금이라도 걷게 되면 바로 빅워크를 켜놓고 걷게 되요!


(작은 거리라도 켜놓으면 조금씩 noon이 쌓여요!)


(도착지에 당도해서 종료하기를 누르면 이렇게 나옵니다! 짧은 거린데 벌써 18noon이 모였어요)


(계단을 오를때도!)

 
(밤에 산책을 할때도!)


조금씩 조금씩 걸으며 모으다 보니 어느새  
499noon이나 모아졌어요!! 평상시 아주 조금씩 걸었을 뿐인데 우와! 기부하는 거 정말 어렵지 않네요!


저녁 산책에는 조금 오래 걸어보았어요 그랬더니 금방 314noon이 모아지네요


(634noon이나 모아진 제 빅워크!!)

정말 하루에 조금씩 조금씩 걸었을 뿐인데 벌써 700noon이 머지 않았어요. 이렇게 조금씩 걷는 것이 누군가에게 희망이 된다니 걸음 거리도 가뿐해지고 경쾌해집니다.


일상생활 속에서 할 수 있는 우리의 작은 걸음이 누군가에게 희망이 된다니 생각만 해도 뿌듯하지 않으신가요? 사람을 향한 빅워크! 누군가에게 희망이 되는 걸음! 자! 지금 당장 앱을 다운 받아 실행해 보자고요!

 

VEGA 오픈캐스트

 

  1. gmgrv 2013.06.27 12:00 PERMALINK M/D REPLY

    참...내 폰이라 그런가 너무 이쁘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 스카이 베가 2013.07.03 11:29 신고 PERMALINK M/D REPLY

    디자인과 기능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았습니다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