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난 스마트하게 한다! 베가 아이언과 함께 다이어트 해보자
+ Category : Smart 라이프 + Date : 2013. 6. 17. 15:05 + Author : 스카이 베가+ URL : http://skyvega.tistory.com/439
여름이 찾아왔습니다.. 오지 않길 바랬건만, 오지 말라하면 청개구리처럼 더 빨리 찾아오는 여름이네요. 저에게는 24번째 맞는 여름이지만, 사실 아무 것도 준비가 되지 않았어요..ㅎㅎㅎㅎ 저도 다이어트 참.. 좋아하는데요, 스페* k도 구매했는데 간식으로 다 먹어버리고(우유랑 같이 먹는 것보다 그냥 먹는 게 맛있어요), 수영도 등록했는데 한 10번 갔나..? 지방을 분해해야 하는데, 돈만 분해해버리고 말았습니다.
그렇지만!!! 다이어터 가라사대 1장 1절 다이어트는 월요일부터, 다이어트는 작심삼일이 제 맛이잖아요. 비록 12345번 실패했지만, 12346번째 다이어트에 도전해야겠죠? 이번 다이어트는 그 동안 너무 실패로 끝났으니까 좀 더 기술적으로 다가갈까 합니다. 그럼 VEGA IRON과 12345번째 다이어트를 본ㅋ격ㅋ 시작해볼까요!!!!!!!!!!!!
STEP 1. 다이어터의 필수, 다이어터의 허세, 핸드폰 배경화면 바꾸기
예전부터 그런 말 있잖아요. 생각을 하고 행동을 하라. 선생각 후행동! (비록 저는 생각만 하다가 끝난 다이어트가 수두룩하지만,) 음.. 다이어트에 임하는 자세도 아주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여름이 다가오면 온갖 다이어트 자극 사진들이 많이 올라오죠? 저는 저의 WANNA BE!! 김아중씨로 선택했습니다.
혹시 배경화면 바꾸는 방법이 생각 안 나시는 분들! 메인 화면에 터치한 상태로 밑에서 위로 올려주면 하단 바가 올라옵니다. 하단바에서 배경화면을 선택한 후 바꿔 주심 됩니다. 아주 간단하죠?
STEP 2. 나는 얼마만큼 먹었을까? 식이조절
코끼리는 채식만 하는데도 몸집은 왜 거대할까요? 바로 어마어마한 양의 풀을 먹기 때문이죠.. 맞아요 저도 바나나 다이어트를 했던 적이 있는데 살이 전혀 안 빠졌었거든요. 바나나 다이어트면 한 두 개만 먹어야 하는데 배고프다고 하루에 한 손도 먹었었어요. 나쁜식욕…나쁜식욕…
저 같은 사람을 위한 어플! 바로 photo diet인데요, 바로 사진을 찍으면서 내가 오늘 무엇을 먹었는지 확인하고 매일매일 비교가 가능합니다.
Photo diet라고 구글플레이에 검색하게 되면, 상단에 검은색 아이콘 보이시죠? 다운받습니다. 이 어플은 단순히 내가 먹은 음식 사진을 찍고 저장하면서 내가 뭘 먹었는지 기록하는 것 뿐 인데요, 별 것 아닌 것 같아도, 하루하루 내가 먹은 음식사진이 늘어나는 것을 보고 있노라면, 반성도 많이 되고 자극도 많이 됩니다.
저는 오늘 점심에 현미밥, 멸치볶음, 배추김치, 계란말이를 먹었습니다 (계란말이는 원래 통째로 먹어야 제 맛이지요..하하핳^^;)
그리고 저녁은 너무 늦은 관계로 아쉽게 pass.. 그래도 오늘 운동 많이 했으니까 나를 위해 아이스크림을 하사 했습니다. 그래도 양심적으로 붕어**코 먹었어요. 이거..생선이잖아요..ㅎㅎㅎㅎ
오늘 먹은 음식이 시간과 함께 나열 됩니다. 사실 방금 아이스크림 먹었는데 바로 후회했어요..
STEP 3. 다이어트의 진리는 운동!
그렇죠, 사실 모두가 다 아는 진리인데, 실천을 하기 어렵지요. 저는 그런 의미에서 기부천사입니다. 왜냐구요? 헬스, 수영, 요가… 돈도 없지만 다 기부했거든요^^.. 오늘은 헬스를 가야지 마음을 먹으면 괜히 영화를 보고 싶고, 오늘 아침은 수영을 갈꺼야! 라고 다짐하면 늦잠을 자고, 요가를 가는 날이면 비가 오고… 이런 저런 변명들 때문에 저의 다이어트는 실패에 가까울 수 밖에 없었어요. 하지만, 장소에 한하지 않고, 운동을 할 수 있습니다. 베가 아이언과 함께라면요~!
바로 30분 순환운동, 5분 다이어트 어플입니다. 이 어플들은 이미 유명세를 탄 어플인데요, 유명한데는 다 이유가 있습니다. 우선 따라하기 쉽고 장소에 구애되지 않습니다. 또한 지금 하고 있는 동작이 어렵다 싶으면 대체동작도 동시에 진행되기 때문에 전혀 부담이 되지 않습니다.
구글플레이에 “순환운동”을 입력하면 상단 2개 어플이 바로 오늘의 트레이닝 코치입니다.
이 두 개 어플 모두 괜찮습니다. 다만 부위별로 집중 공략을 하고 싶다 생각하시는 분은 5분 다이어트, 스트레칭 위주로 하고 싶으신 분들은 30분 다이어트 순환운동을 선택하시면 더 좋을 것 같네요.
저는 두 어플 중에서 5분 다이어트 어플을 선택했습니다. 아무래도 짧은 시간에 쉽게 할 수 있는 영상들이 더 많고, 운동방법을 제외한 나머지 기능이 순환다이어트 어플과 같습니다. (같은 곳에서 제작한 것 같습니다). 먼저 다이어트 셀프 진단부터 먼저 해볼까요? 노란색 아이콘을 눌러주세요.
간단한 자기 신체정보를 입력 후 확인을 누르면, 자세한 운동정보를 제공합니다.
이 결과를 보고 굉장히 충격을 먹은 건, 1kg 빼기 위해서는 7700칼로리를 소모해야 한다는 것인데요. 운동을 열심히 해야겠다고 마음먹게 되네요………
5분 다이어트인 만큼 5분동안 할 수 있는 다양한 부위별 동작이 있습니다. 각 아이콘을 누르게 되면 동영상이 다운로드 되는데요, 완전히 다운로드 된 후 다시 클릭하게 되면 영상이 재생됩니다.
이럴 때 VEGA의 마음씀씀이 너무 좋지 않나요? 만약에 스마트폰 거치대가 없었다면 굉장히 불편했겠죠? 저도 한 번 따라 해 보았습니다.
팔뚝살 동작이라고 하는데, 보기보다 힘이 많이 들어가네요~(급하게 치운.. 가방은 모른척 해주세요..^^;;)
또한 이 어플에서 가장 좋은 건 바로, 알람 기능이 있다는 것!
요일별, 시간별로 내가 원하시는 시간에 알람을 설정해 놓으면 됩니다. 사실 맨 처음이 어렵지 알람을 설정해 놓고 계속 꾸준히 하다보면 마치 파블로프의 개처럼 어느새 내 몸이 먼저 반응을 보이지 않을까요? ㅎㅎㅎ 제가 그랬으면 좋겠습니다…! 이젠 그럴 때도 되었는데…
STEP 4. 내가 오늘 얼마나 운동했을까? 칼로리 측정하기
운동을 아무리 많이 했어도, 얼마나 했는지 모르면 괜히 답답하고 불안할 때가 많죠? 바로 이런 분들을 위해서 준비된 어플, 바로 카디오 트레이너 입니다.
빨간색 카디오 트레이너를 다운로드 해주세요!
초기 화면입니다. 많은 설명이 없어도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어플인데요, 아! 시작 전, 간단한 세팅을 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SETTING메뉴에 들어가면 다음과 같은 항목들이 나타납니다. 이 어플이 외국에서 개발된 것이라 기준이 마일드와 파운드로 계산되어 나오는데요, 마일드와 파운드 사용하기 메뉴에서 체크를 해제해 주시면 우리나라 기준인 킬로그램과 킬로미터로 계산이 됩니다.
또 방금 SETTING 메뉴에서 밑으로 조금 더 내리게 되면 칼로리 계산기 설정 메뉴가 나오는데요, 카디오 트레이너로 정확한 칼로리를 측정하기 위해서 꼭 필요한 필수 관문입니다.
자 이렇게 모든 세팅을 마친 당신, 이제 진짜 운동을 떠나볼까요?
운동을 시작하는 맨 처음 초기 상태입니다. 하단에 있는 음표 표시 부분은 운동을 하는 동안 심심하지 말라고 자동으로 나오는 뮤직 플레이어 인데요, 만약 당신의 VEGA에 음악 목록이 없다면 재생되지 않습니다. 또한 재생을 원치 않다면 일시정지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걷기”라고 쓰여있는 부분을 클릭하면 다양한 종류의 운동 항목들이 나타납니다. 저는 이 어플에 이렇게 다양한 항목이 있는 줄도 모르고… 제대로 칼로리를 측정하지 못했었는데요, 꼭!! 제대로 설정하고 운동하시길 바랍니다. 죽어라 운동해놓고 잘못 측정해서 칼로리가 집에서 숨쉬는 정도가 나오면, 그것만큼 허무한 건 없더라구요.
잘못된 설정의 나쁜 예
지난 현충일에 무등산 정상까지 다녀왔었습니다. 그런데 제가 걷기로 설정을 해놓는 바람에 칼로리가 1334칼로리…밖에 안 되더라구요. 사실 이 날 산행을 무려 8시간이나 했거든요. 시간도 제가 중간 중간 껐다가 켰다가 하는 바람에 조금 엉망으로 측정이 되었습니다. 얼마나 열심히 운동했는데!!!!!!!!!!!!엉엉엉…
하지만, 운동을 작심삼일…! 하게 된다면 또 비키니는 다음 여름을 기약해야 할지도 모릅니다. 그래서 카디오 트레이너는 저 스스로 자꾸 자각하게 해줍니다.
자동으로 “ 오늘 운동 해야 한다, 이번 주는 운동을 한번도 하지 않았다! “라는 식의 메시지를 주기적으로 보냅니다. 또한 상태표시줄에 오늘은 몇 칼로리를 소모했는지 간단명료하게 나타내줌으로써 어쩔 수 없이 운동을 하게 만드는데요. 이 정도면 정말 똑똑한 다이어트 어플이라고 말할 수 있겠죠?ㅎㅎㅎ
자..이제 다이어트를 위한 저의 12346번째 도전의 준비는 다 끝났습니다… 올해 여름 저의 다이어트는 어떻게 될까요? 성공일지,, 아님 그 반대일지는 아~무도 모르지만 VEGA IRON과 함께 올해 다이어트는…꼭 성공하고 말겠습니다 아자아자!! 많이 응원해주세요.
'Smart 라이프' 카테고리의 다른 글
뜨거운 열기! 백아연과 함께 야구 관람 하러 가기 (0) | 2013.06.24 |
---|---|
베가 아이언과 함께하는 알찬방학 준비하기 (0) | 2013.06.17 |
다이어트? 난 스마트하게 한다! 베가 아이언과 함께 다이어트 해보자 (0) | 2013.06.17 |
베가 아이언 동기화, 난 이렇게 한다! 'Cloud Live' (1) | 2013.06.13 |
베가 스마트폰 속도 향상 어플리케이션 (1) | 2013.06.13 |
베가 아이언으로 즐기는 스마트폰 게임 '다크어벤져' (2) | 2013.06.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