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가 아이언과 함께하는 알찬방학 준비하기

+ Category : Smart 라이프 + Date : 2013. 6. 17. 16:17 + Author : 스카이 베가
+ URL :
http://skyvega.tistory.com/441
여름방학이 다가왔습니다! 올 여름방학계획은 잘 세우고 계신가요? 저도 시험공부가 너무너무 하기싫어서 아연이를 들고 방학때 뭐할지 끄적끄적거리다가 내친김에 본격적으로 계획을 세워보기로 했어요. 하고싶은게 너무나도 많지만 짧은 시간에 할 수 있는것도 적고 또 해야하는것도 있어서 시간을 잘 써야할 것같은데요, 그래서 일단 ‘계획’, ‘시간표’, ‘여행’ 등 관련된 검색어는 전부 Play 스토어로 검색하여 받아 보았습니다. 

 
대한민국 구석구석, Plan V와 틈틈히 명사들의 강의를 듣기위해 세바시 어플리케이션도 받았어요.이 중에서 제가 가장 쉽고 효과적으로 계획을 세울 수 있는 어플을 찾아 이용해보았습니다.

 
먼저 jorte, 조르테라는 어플을 이용해서 달계획을 표시하기로 했어요. 이번 방학에 가장 중요한 일은 사회조사분석사 2급을 따는 것입니다. 그래서 아연이로 사회조사분석사 시험일정을 찾아보았어요. 


휴넷이라는 사이트를 통해 날짜를 찾을 수 있었습니다.


원서접수가 7월 26일 부터, 그리고 응시료는 18800원이네요. 접수일과 필기시험일이 가장 중요하니까 jorte 방학계획에 첫번째로 입력하였습니다.

 
위에서 보시는 것 처럼 실기접수일이 입력이 되었습니다. 오전 9:00부터 접수가 가능하다고 시간까지 입력했는데 쉽게 알아 볼 수 있게 적혔네요. 이렇게 입력된 계획들은 중요도나 필요에 따라 폰트와 글자 색을 바꾸거나 아이콘 등을 첨부할 수 있습니다.


다음달로 넘어가 필기일도 함께 입력했어요. 달력상에는 중요한 일정이라는 옵션을 넣으면 전부 빨간색 글씨로 표시가 되는데요, 아래 중요 일정 칸에는 원하는 글씨의 색을 넣을 수 있습니다.


방학의 시작도 입력해봅니다. 무척이나 기쁜 날이니 만큼 아이콘을 이용해 보기좋게 표시해보았어요ㅎㅎ 즐거운 방학인데 공부만 하고싶지 않아서 여행일정도 대충이나마 잡아보았어요.
 

 
저 때가 되면 대한민국 구석구석 이나 코레일에서 제공하는 기차여행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해 국내 여행지를 찾아보려고해요. 그래서 이번에 다 받아놓았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완성된 큰 계획은 핸드폰의 바탕화면에 표시해두었어요. 반투명 달력을 통해 귀여운 저의 캐릭터가 잘 보일 수 있게 해보았습니다. 큰 계획을 세웠으니 이제 매일매일 어떻게 지낼지 좀 더 자세히 시간계획을 짜보도록해요.
 


이번 어플은 시간표 Time Spread! 라는 어플입니다. 저 아래 무수히 많은 시간표어플 중에 왜 이것을 선택했냐면.. 처음에 있어서 그냥 해봤어요 ㅎㅎ 써보니까 편하더라구요. 다른 다양한 어플도 다운받아서 시도해보았지만 저는 시간표 Time Spread! 어플이 가장 편하고 맘에들었습니다.


시작하면 이렇게 친절하게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지 튜토리얼이 나옵니다. 덕분에 편하게 시간표를 짤 수 있었어요.


차근차근 아침시간부터 매일해야할일들을 시간표로 짜보았어요. 이번 방학은 전부 스스로학습이라 자유롭게 시간을 짤 수 있어서 좋네요.  아침부터 계획적인 삶을 위해 등산을 합니다.
이렇게 시간의 흐름대로 시간표를 만들어보았어요. 주말은 쉰답니다 ㅎㅎ
 


시간표 어플 역시 바탕화면에 넣고 볼 수 있습니다.
 

 
다양한 방법으로 바탕에 넣을 수 있는데요, 저는 지금 사진으로 보시는 것과 같은 포맷을 선택하였습니다. 이제 슬슬 주말도 채워넣어야겠네요!

하 그런데 매일매일 점심을 학교에서 해결해야하는데요, 스터디하는 친구들과 먹는다지만 항상 점심메뉴를 고민하는 것도 일인 것 같아요! 그래서 유용한 어플을 찾아보았습니다! 바로 '진지드세요' 라는 어플입니다.

 
다양한 종류의 음식을 계속해서 추천받을 수 있습니다. 방학 점심 때 유용하게 쓸 수 있겠죠? 학원에 다니는 학생분들이나 아니면 직장인 분들도 매일매일 고민하지 마시고 이런 어플하나 받아놓고 재미로 추천받으시면 좋을 것 같아요.

오늘따라 뭔가 먹고싶은데 여러번 눌러도 땡기는게 없어서 계속 눌렀어요. 그랬더니 치킨이 나왔네요 ㅎㅎ 그래서 치킨을 먹고 왔습니다.

  
여러분도 계획 잘 세우셔서 무더운 여름 알차게 보내시길 바랍니다. 안녕!

 

VEGA 오픈캐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