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 베가레이서2 (가장 처음 베가레이서2를 만나다)

+ Category : VEGA 시리즈 + Date : 2012. 5. 9. 19:46 + Author : 스카이 베가
+ URL :
http://skyvega.tistory.com/165





베가레이서2, 많이~많이 궁금하셨죠? ^^

그래서!! 여러분께 베가레이서2를 가장 먼저 소개하고자,
팬택 브랜드 에디터 1기 김종석이 발 빠르고 야심 차게 준비하였습니다!!

오래 기다리신 여러분을 위해, 이번 이야기는 서론을 빼고 바로 본론으로 가겠습니다.

자~ 그럼.. 실제 사용자 관점에서 바라본 베가레이서2의 소개를 시작합니다!!  두두두두둥~~


#1. 까도남에 잘 어울리는 명품 외모

4.8인치 화면의 큼직~한 디스플레이를 적용한 베가레이서2는 베젤의 공간을 최소화하고 상하좌우를 줄이고 줄여서 실제 4.5인치 화면 제품과 동일한 크기를 구현하였는데요, 이것이 바로 그 떠들썩한 원칩 솔루션인 퀄컴 S4 MSM8960 덕에 가능해진 기술이라고 하네요.

기존 투칩 솔루션은 AP (Application processor)와 통신칩이 별도 탑재가 되어 그만큼 반도체 회로를 구성하는데 더 넓은 공간이 소요되어 왔다면, 이번 원칩 솔루션으로 제품의 크기뿐 아닌, 두께와 무게 면에서도 경쟁력을 갖출 수 있게 되었답니다.

공식적으로 공개된 베가레이서2의 두께는 불과 9.35mm로 9.7mm의 베가 LTE M 제품 대비, 0.35mm를 단축시켰다고 하네요. 베젤 개선과 얇아진 두께, 그리고 더욱 가벼워진 무게 (133.5g) 등, 베가레이서2는 이동성과 안정적인 그립감을 특히 더 고려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베가레이서2, IM-830L, 후면>


베가레이서2는 강화유리보다 내구성이 좋은 세라믹 소재를 적용했다고 하는데요, 그래서인지 마치 대리석(?)과 같은 맑고 깨끗한 이미지..라고나 할까? 그러한 청명함 속에서도 탄탄하고 강인한 모습을 여러분도 느끼실 수 있으리라 믿습니다. 
전작 베가레이서에서 보여줬던 상하단 대칭적인 디자인은 이번 베가레이서2에서도 동일하게 적용되어 베가 라인업만의 차별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베가레이서2, IM-830L, 정면>

또한, 제품 상하단 면과 양쪽 테두리를 둘러싼 메탈 소재 또한 좀 더 얇고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전달하도록 넘치지 않게 깔끔하게 마무리되었네요.

                                    <베가레이서2, IM-830L, 상/하단면>




#2. 구글 ICS와 팬택의 UI가 빚어낸 아름다운 조화


베가레이서2의 특장점이라면 바로 구글 안드로이드 4.0 안드로이드 샌드위치 OS를 적용한 제품으로 더욱 화려하고 파워풀한 유저인터페이스를 자랑합니다.

우선, 기존 디스플레이 외부에 빠져있던 안드로이드 키가 전부 디스플레이 안으로 들어가면서 제품 전면부의 외부키(physical keys)가 사라졌네요. 대신 디스플레이 하단에 최근 사용 어플리케이션, 홈, 되돌리기, 메뉴키와 같은 안드로이드 ICS(Ice cream sandwich)키가 새롭게 등장했습니다.

                                           <베가레이서2, 일반모드 홈>


하단 ICS키 중 맨 오른쪽 점3개 형상이 바로 새롭게 등장한 메뉴키 인데요, 메뉴키를 통해 홈화면에서 위젯이나 배경화면 그리고 설정 등으로 진입할 수 있습니다. 메뉴를 살펴보면 아래 그림과 같이 그룹 순으로 설정되어 있는 것이, 이름순 또는 다운로드 순으로 정렬 가능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베가레이서2, 일반모드 메뉴> 

안드로이드 4.0의 특별하면서도 재미있는 기능이라면 바로 이스언락 (Face unlock) 기능이죠!!
패이스언락 이란, 사용자의 얼굴을 인식해 기기의 잠금을 푸는 기능으로, 이번 안드로이드 ICS에 첫 적용되어 많은 관심과 기대를 받았던 기능인데요, 실제 사용 결과, 매우 빠르고 우수하게 안면인식 기능을 수행하는데 놀라움을 금치 못했답니다.

                                            <베가레이서2, 페이스언락>



마지막으로 팬택의 야심작 심플모드를 소개합니다!!



                                           <베가레이서2, 심플모드 홈>


심플모드(Simple Mode)란, 사용자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일반 모드와 별도로 제작된 유저인터페이스로 스마트폰에 익숙하지 않은 초보 스마트폰 사용자 또는 스마트폰의 일부 기능만 주로 사용하는 사용자들을 위한 간편하게 제작된 홈테마 모드입니다.

심플모드의 설정은 셋팅에서 모드전환 또는 어플리케이션에서 심플모드 구동을 통해 손쉽게 변경 가능한데요, 일반모드에서 가능한 길게 누르기를 통한 홈 화면 설정 또는 위젯 추가 등의 기능이 사라지고 대신 자주 쓰는 어플리케이션 바로 가기 또는 바로 걸기 등을 통해 좀 더 손쉽게 특정 기능으로 접근할 수 있게 최적화된 모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베가레이서2, 심플모드 설정 및 구성>


스마트폰이 지금까지 젊은이들에 전유물이었다면, 이제는 심플모드와 같이 쉽고 편한 사용성으로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고 누구나 현대사회 기술의 혜택을 누려야 하는 것이 맞지 않을까요? ^^


#3. 베가레이서2로 차별화시키다

이번 베가레이서2를 통해 팬택은 직접 제작한 SNS관련 어플리케이션을 탑재하였는데요,
바로 소셜온 (Social On)소셜 갤러리 (Social Gallary)입니다.

소셜온은 페이스북, 트위터, 미투데이 등의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모아서 다(多)계정의 업데이트를 한곳에서 볼 수 있게 통합 관리가 가능한 어플리케이션이랍니다. 기존에 페이스북과 트위터를 각각 다른 어플리케이션으로 사용해 왔다면, 소셜온을 통해 한곳에서 쉽고 빠르게 관리할 수 있게 되었네요.
소셜온은 또한 홈스크린 위젯을 지원하고 실시간 업데이트가 가능할 수 있게 접근성에 있어 많은 신경을 썼다고 합니다.

                                             <베가레이서2, 소셜온>

또 다른 자체 어플리케이션인 소셜갤러리는 소셜온과 연동되어 공유되는 사진과 베가레이서2에 저장되어 있는 오프라인 사진 등을 한 곳에 모아서 통합 관리를 가능케 하는 어플리케이션이랍니다. 사용자의 계정뿐 만 아니라, 친구의 사진도 쉽게 열람할 수 있게 만들어졌네요.

더더욱 재미나는 기능은 바로 장소 별 사진인데요. 사진에 저장된 위치정보를 지도와 연결시켜 실제 촬영을 했던 장소를 지도상에서 확인할 수 있다고 하니, 거 참 호기심이 발동하는데요. ^^

                                            <베가레이서2, 소셜 갤러리>


앞서 소개한 베가레이서2의 특징 외에도, 배터리 사용량을 개선시켜주는 파워세이버(Power Saver)와 최근 언론을 통해 떠들썩하게 했던 한국형 음성인식 기능 등을 빠뜨릴 수가 없는데요. 이와 같은 혁신적인 기능에 대해서는 동료 전문가님께서 상세히 소개시켜드리라 믿고, 이상 간략하게 베가레이서2를 소개시켜드렸습니다.

자, 어떠신가요? 2012년 상반기 스마트폰계의 야심작이 되지 않을까요? ^^

베가레이서2는 여러분의 체험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 본 글은 해외마케팅본부 해외마케팅1실 마케팅2팀의 김종석 사원이 VEGA를 위해 기고한 글입니다.

VEGA 오픈캐스트

 

  1. 질문자 2012.05.10 20:48 PERMALINK M/D REPLY

    엘지유플러스용 베가레이서2는 후면에 스피커없는이유가 뭔가요
    있는게 더좋아보임

    • 흐하  2012.05.11 17:22 PERMALINK M/D

      엘지는 원래 모든면에서 후져요
      베레같은경우 엘지디자인이 젤 후지고 싸보임

    • 김종석  2012.05.15 21:15 PERMALINK M/D

      이번 베가레이서2는 기존 베가레이서와 동일하게 3사에 동시 출시된 제품이랍니다.
      3사에 동시 출시되다보니, 각 사업자마다의 디자인적인 차별점을 둘 것을 고려하고, 스피커홀과 같은 부분에 변화를 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스피커홀이 표면적으로 드러나지 않을 뿐이지, 실질적은 성능은 동일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
      관심 가져주신 점 감사 드립니다~ *^^*

  2. 허종학 2012.05.15 02:55 PERMALINK M/D REPLY

    좋은 정보 잘 봤습니다.
    집사람과 큰애는 베가레이서를 사용하고 있는데 아직 저는 피처폰이네요.
    조만간 베가레이서2로 바꿔서 그동안 받았던 설움(?)을 좀 씻어내야 겠습니다.

    • 김종석  2012.05.15 21:03 PERMALINK M/D

      완성도를 최대한 높이고, 사용자의 실질적 편의를 최대한 고려하여 준비한 제품이라고 합니다. 분명 만족하시리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

  3. 스카이팬... 2012.05.15 03:45 PERMALINK M/D REPLY

    흠..큰기대작이라는말에기대기대를하고사용하구있습니다만혁신인가요..?거의모든면에서타기종보다우수한느낌을받았습니다만사용이틀째단한가지단점으로꼽으라면..역시발열은타기종보다좀심한감이있군요..제폰만그런건지....ㅠㅠ

    • 김종석  2012.05.15 21:10 PERMALINK M/D

      LTE제품의 특성상 제품의 스펙이 대체적으로 높고, 웹브라우징 속도를 빠르게 구동시키다보니, 간혹 발열이 생길수 있으리라 봅니다. 베가레이서2를 비롯해, 팬택의 모든 제품이 출시 이후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발열과 문제점들을 개선하고 배터리 성능을 추가 개선할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믿고 사용해 주시고, 추가 문제점 공유해 주시면, 다음번 업데이트 시 반영될 수 있게 공유하겠습니다.
      '스카이팬' 이시라서 너무 감사드립니다~~^^

  4.  2012.05.25 17:36 PERMALINK M/D REPLY

    비밀댓글입니다

  5. 반준형 2012.06.06 14:25 PERMALINK M/D REPLY

    저는 베가 LTE EX유저입니다. 팬택이 최근 출시한 베가레이서2는 솔직히 디자인이 언밸런스하고 싸구려 느낌이 나는 것 같습니다... 오히려 베가레이서2의 전작이자 제 폰인 베가 LTE EX가 더 고급스럽고 사용자로 하여금 애정을 갖게 하는 디자인을 가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삼성이나 LG와 같은 대기업들은 자기 회사만의 디자인 아이덴티티가 있어 대중들이 그 회사의 제품을 보면 '아~ 이 제품은 이 회사 제품이구나~'하지만 팬택의 제품들은 디자인이 일관적이지가 않은 것 같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팬택의 팬입니다. 팬택의 제품들은 다른 회사의 제품과 달리 사용자 중심적인 UX와 감성을 자극하는 따뜻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팬택이 대기업들과의 싸움에서 살아남으려면 다른 회사들과의 차별화를 꾀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것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팬택은 첫 스마트폰인 시리우스를 출시하면서 '시리우스를 사용하는 인간은 안드로이안의 능력을 갖게 될 것이다'라는 메세지를 보내는 광고를 내보냈습니다. 이 광고는 상당히 좋은 광고였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현재 나오는 광고들은 기술에만 집중하는 차가운 광고라고 생각합니다. 예전 SKY 광고로 돌아가 주세요! 2. 팬택만의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확립하여 사용자들에게 팬택의 이미지를 각인시켜주세요! 3. SMART SKY라는 표어를 계속 사용해주세요! 4. SIRIUS, IZAR, MIRACH, VEGA 네 개 브랜드의 제품을 계속 출시해주세요. 원래 팬택은 여러 별의 이름을 가진 스마트폰을 계속 출시하려하던 것 아니었습니까? 그런데 왜 VEGA 제품 라인업만 늘고 있는거죠? VEGA, VEGA S, VEGA X, VEGA RACER시리즈, VEGA NO.5, VEGA LTE시리즈와 같이 복잡한 이름을 가진 스마트폰이 아닌 SIRIUS, IZAR, MIRACH, VEGA만의 특징을 가진 제품을 출시해주세요. 팬택이 제품을 이렇게 출시했으면 좋겠습니다. SIRIUS는 가장 밝고 큰 별이니 삼성의 갤럭시 노트와 같은 5인치 이상의 디스플레이를 채용, SKY의 스마트 메모 기능을 특화. IZAR는 여성 전용 제품이라는 이미지가 생겼으니 4.5인치 이하의 디스플레이와 제품 하단의 크리스탈 라이팅 디자인을 유지한 보급형 스마트폰. MIRACH는 밝고 가벼운 이미지이니 십대를 공략한 보급형 스마트폰. VEGA는 LTE시리즈와 RACER시리즈 라인업만 남겨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LTE시리즈는 각 이통사별 특화 하이엔드 스마트폰, RACER시리즈는 SKY의 플래그쉽 스마트폰. 이렇게 제품을 출시하게 된다면 각 브랜드별 아이덴티티가 생기고 사용자들이 더 쉽게 제품을 고를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이 글을 이곳에다 올린 것은 팬택과 가장 가깝게 통할 수 있는 커뮤니티가 이곳 VEGA 블로그라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제 글을 읽고 팬택이 더 발전하는 기업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제 의견을 다른 곳에도 많이 알려주셨으면 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안녕히 계세요. 사랑해요 팬택! 사랑해요 SKY!

    • 김종석  2012.06.07 18:42 PERMALINK M/D

      반준형님 의견 감사합니다.

      주신 의견은 세심하게 읽어보았고, 회사 대표 블로거의 힘을 실어 향후 진행 방향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특히, 아이덴티티, 즉 고객 차원에서 제품군에 대한 인식에 중요성을 다시 한번 깨닫게 해 주신 점, 진심으로 감사 드립니다 ^^

  6. 흠흠 2012.06.23 06:35 PERMALINK M/D REPLY

    인터넷에 뜨는 베가레이서2 기사!!
    http://www.edaily.co.kr/news/NewsRead.edy?SCD=DC22&newsid=01085686599531216&DCD=A00206&OutLnkChk=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