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디자인의 본보기가 되었다는 산업디자이너 디터람스는 이야기합니다.
Simple is the best. 그래서 저도 저의 베가No.6를 Best하게 꾸며보려고 해요.
먼저 베가No.6에 내장되어있는 기능을 한 번 살펴보았어요.
텍스트 액션 버튼을 꾸욱~ 새로운 어플이나 위젯을 추가할 때나 이동할 때, 혹은 새로운 기능을 엿보고 싶으시다면 꾸욱~ 눌러주시면 새로운 기능들을 사용하실 수 있어요. 길게 누르니까 아이콘을 꾸밀 수 있는 기능이 나타났네요.
꾸미기에 들어가니 이렇게 템플릿을 선택할 수 있는 창이 나왔어요. 베가 안에 있는 템플릿의 개수도 상당한데요? 눈이 잘 띄는 것으로 한 번 바꿔보겠습니다.
템플릿이 바뀐걸 보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지금 테마 중에 맘에드는 걸 찾을 수가 없네요.. 그래서 런처와 테마를 이용해서 심플한 베가No.6를 만들어보려 합니다.
수많은 앱이 담겨있는 Play 스토어로 고고!
런처 검색을 하니 두개의 런처가 보이네요! 저는 도돌런처를 선택했습니다. 평점이 막상막하지만예전에 고런처를 썼던적이 있어서 새로운 도전을 해봤어요.
런처를 설치하는 동안 하단에 다른 분들이 추가로 설치한 항목들이 자동으로 뜨네요. 런처테마들이 있어서 한 번 다운로드를 함께 받아보았어요.
런처도 다 받아지고 테마도 받았으니 이제 한 번 폰을 꾸며보겠습니다! 스마트폰은 어렵지 않게 폰을 바꿀 수 있어서 좋아요. 예전부터 폰을 처음 산 날이면 이것저것 해보느라 언제나 밤을 새곤했는데, 여러분도 그러지 않으셨나요? ㅎㅎ
먼저 런처를 실행하여 홈을 도돌 런처로 바꿔줍니다. 항상을 눌러놓으면 계속 도돌런처로 유지가 되죠.
짠! 런처의 기본 테마로 바뀌었어요. 뒤 배경부터 아래 아이콘까지 전부 깔끔해진 모습을 볼 수 있죠. 하지만 여기서 그만두면 진정한 폰꾸미기의 고수가 아니죠!
아까 했던 것 처럼 아이콘을 길게 누르면 좀 더 다양해진 기능을 보실 수 있습니다.
아까 받아놓은 테마를 적용해볼 시간이에요. 이미 런처 실행부터 바탕화면에 있던 도돌테마폴더를 열어서 확인을 합니다. 저기 제가 미리 다운받아놓은 드로잉노트가 보이네요. 눌러서 설정을 합니다.
뿅! 드로잉노트 테마가 적용되었습니다! 머리부터 발끝까지? 다 바뀌어서 새로운 폰이 된 것 같죠? 이제 좀 더 심플하게 폰을 테마를 적용해 볼게요.
원래도 글씨체를 바꿀 수 있지만 런처에는 좀 더 다양한 글씨체들이 있습니다. 새로운 글씨체도 다운받을 수 있고요.
글씨체를 바꾼 후 어지럽혀진 앱들을 폴더에 묶으려고해요. 위에 도구폴더처럼 다른 앱들을 묶어볼게요. 음 Play스토어 아이콘을 길게눌러서 갤러리 위에 놓으면 새로운 폴더가 생기고 그 폴더에는 두개의 앱이 들어가게 됩니다. 쉽죠? 다른 아이콘들도 길게눌러서 이 폴더에 넣으면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어요. 자주쓰는 카카오톡은 아래 고정탭에 넣어서 사용하기 편리하게 해놓았고요.
시계어플을 받아서 이제 심플한 폰 꾸미기의 마침표를 찍으려해요.
다운을 받아서 시계를 넣었지만 잘 보이지 않죠? 설정에 들어가서 글씨 색을 바꿔줍니다.
뿅! 이제 제가 원하는 심플한 폰 꾸미기가 거의 완성이 되었어요. 그런데 아까 받아놓은 다른 테마가 있죠? 그 테마로 바꾸기 위해 테마 선택을 다시 해봅니다.
댄디한 테마로 바꾸자 설정은 그대로! 테마만 바뀌었어요!! 시계위치와 색을 바꿔서 다르게 보이게 하였습니다. 이렇게 쉽게 다양한 테마를 다운받는다면 새로운 테마의 폰을 아주 빠르고 쉽게 쓸 수 있겠죠!
처음 폰과 꾸미기 완료 후의 비교샷입니다. 개인의 취향에 따라 다르겠지만 저는 역시 Simple is best! 깔끔한 배경이 좋네요. 여러분도 여러분만의 스타일을 폰을 통해 표현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