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대구점] 고객의 마음을살피는 서비스 - 이재성 엔지니어

- 친절사원 선정 소감을 말씀해주세요.
→ 친절 사원이라.. ㅋㅋ 정말 감사하고 또 감사합니다.. 친절사원을 갈망하면서 열심히 일하는 사람은 아닙니다.. 다만 전 고객들에게 서비스를 하면서 정말 불편한 부분을 해소시켜 드리고자, 한분 한분 소중하게 모시고 일을 했을 뿐인데.. 생각지도 못하게 이런 뜻 깊은 상을 주시네요.^^ 앞으로도 지금처럼 열심히 하겠습니다. 아니 더더욱 열심히 하겠습니다! 전국에 엔지니어분들 화이팅 하십쇼! ^^ 감사합니다 ~
- 자신이 생각하는 CS 란?
→ 제가 생각하는 CS란 기분이 안 좋은 상태에서 방문하였지만 돌아가실 때에는 웃으면서 돌아가게끔 하는 부분이 아닐까. 항상보면 플러스존을 내방하시는 고객님을 보면 대부분이 잠재된 불만을 가지고 오시는 고객님들이 대부분입니다. 그런 고객님들이 돌아가실 때에는 웃으면서 돌아가실 수 있게 고객의 입장에서 불편 공감과 더불어 친절한 맞이인사, 배웅인사를 적극적으로 이행하여 단순히 단말기를 고쳐주는 곳이 아니라 고객의 마음까지 치료하여 플러스존을 나가시게 하는 것이 제가 생각하는 CS입니다.
- 평소 나만의 친절 응대 노하우는 무엇입니까?
→ 특별한 노하우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항상 웃는 얼굴과 고객을 가족처럼…이라는 마음만 있다면 누구나 할 수 있는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라고 해서 특별하게 남들보다 잘한다기 보다는 항상 응대시 웃는 얼굴과 고객님이 조금이라도 기분이 상 할 수 있는 멘트부분은 최대한 쓰지 않으려고 노력하며 수리 후 항상 미리 연락드려 불편한 부분이 없는지 재차 확인함으로써 고객만족도가 올라간다고 생각합니다.
- 고객이 바라는 Pluszone은 어떤 모습 일까요?
→ 회사입장으로 응대하는 것 보다는 실직적으로 사용하는 고객의 마음이 되어 서비스를 진행해 주었으면 하는 부분을 상당 고객님들께서 이야기를 하십니다, 소위 말해서 유도리 있게 해달라고들 많이 얘기해 주시네요 ^^*
- 내가 바라는 Pluszone은 어떤 모습 입니까?
→ 아무래도 서비스센터이고 하니 불편함과 모르는 부분으로 방문을 하시는데 100% 모두 케어가 되어 환하게 웃으시면서 센터를 나가셨으면 좋겠습니다. 완벽한 케어가 안되었더라도 마음이라도 편하게 가실 수 있는 서비스센터.
- 평소에 동료들이 생각하는 9월의 친절사원은 어떤 사람 입니까? (※ 최소 3분의 동료들에게 인터뷰 해주세요.)
→ 동료1 항상 직원들 사이에서 모범이 되는 동료이자 친구, FM이 무엇인지를 보여주는 직원. CS자체가 몸에 베어있을 정도로 착실한 직원, 스마일맨 답게 불만 고객들도 웃으면서 나갈수 있게 만드는 능력자.
동료2 남대구점의 이재성 엔지니어는 제가 선임 엔지니어로서 옆에서 보고 있으면 남들이 바빠서 깜빡하고 잊는 CS매뉴얼을 빠지지 않고 고객 케어를 위해서 열심히 진행하고 있습니다. 선임 엔지니어지만 가끔은 맞이인사, 배웅인사를 깜빡하고 하지 못할 때가 있지만 그러한 부분을 융통성 있게 진행하는 점과 응대 부분에 있어서 기분이 나쁠 정도로 말씀을 심하게 하시는 고객님들을 응대할 때도 고객 케어를 위해서 언제나 불편 공감 부분과 밝은 표정으로 응대를 하여 대외 민원, 고객 불만을 감소시키려고 노력하는 부분이 선임 엔지니어이지만 배워 나가야 할 점인 것 같습니다. 센터에서 누구나가 깜빡하고 힘든 부분이지만 그 부분까지 노력해서 최선을 다해 FM을 FM+++로 남들보다 더 노력하는 이재성 엔지니어. 꼭 선임 엔지니어, 후임 엔지니어 관계가 아닌 서로 배워나가야 할 점이 있다는 것을 인식시켜준 이재성 엔지니어는 저희 센터의 자랑입니다.
동료3 항상 밝게 웃으며 고객을 맞이하는 최강 대인배 ~~ 언제나 업무 시작과 함께 업무가 마칠 때까지 변치않는 미소로 어느 누가 보아도 친철 그 차체가 몸에 베어있는 남자 ~ 어딜 가나 우리 센터에 이런 사람이 있다고 자랑할 수 있는 직원, 우리 센터에 이런 직원이 있다는 자체만으로도 자랑이 되는 직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