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Y Cyber Pluszone

한국서비스품질 우수기업

  • 로그인
  • 회원가입
  • 마이페이지
  • 공지사항
  • 이벤트
  • 트위터

공지사항

공지사항 보기
[휴대폰 사용법] **자신에게 맞는 휴대폰을 찾는 방법**
    등록일 2013.06.03 조회 2,545

리뷰를 쓰기전에 이상한 이야기를 적을려고 한다.

우리나라라고 딱히 지정하지 않겠지만 사람들의 특징을 보면 너무 편애를 하는 그런 기분이 든다.

예를 들어 설명해보자. 우리나라는 네이버가 포털 사이트 1위이고 거의 최대 90%까지 잡아 먹었을 정도의 엄청난 사이트 였다. 몰론 장점이 있었긴 했지만 그로 인해서 야후코리아는 폐쇠를 했고. 다음은 이 인자 소리를 듣고 있다.

내가 말을 못 풀어 써서인지 잘 몰라도 이해가 아직 안되는 분들이 있을 까봐 다르게 다시 말해본다.

최근 it 쪽 뉴스를 보자하면 가장 큰 기사가 삼성이 갤럭시 시리즈가 나왔내 애플의 아이폰시리즈가 나왔내가 대부분이며. 그 다음으로 LG휴대폰 이 나왔내 하면서 기사들도 삼성 아이폰 LG를 비교 해놓은 기사들을 대수롭지 않게 볼수 있을 껏이다.

그 기사들의 흔히 '댓글'을 보자하면. 그야 말로 가관이다. 삼성이 좋다니 LG껏이 좋다니 아이폰이 좋다니.

각자 장점을 말하면서 그것만 좋다듯이 우기고 있다..

좋게 말하면 편애지만 나쁘게 말하면 멍청하고 어리석은 것이 아닐수 없다..

이 글을 적는 작성자의 눈에는 초코맛 아이스크림이이 좋내 딸기맛 아이스크림이 좋내 메론맛 아이스크림이 좋내 하는 동네 꼬마 같아 보인다.

아마 이 동네 꼬마들의 싸움은 어른이 알것이다.

각자 장단점이 있고 그냥 똑같은 아이스크림이라는 것을.

스마트폰도 그렇다 각자 장단점이 있으며 비슷한 기능을 수행하는 스마트폰이다.

그런대 아직까지는 편애를 하는 분들이 꽤 많은 거 같다.

그럼 스마트폰을 잘 쓰는 방법은 무엇인가?

보통 it 관련 분야 사람들은 말한다.

" 스마트폰 은 스마트하게 써야 잘 쓰는 것이다.!"

다들 요즘 한글보다 영어를 더 많이 가르치는 슬픈 시대이니 스마트 정도의 영어는 알 것이다.

'똑똑하다'라는 뜻이다.

막상 들어 보면 마을에 와닿다가..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는 사람들이 많을 것이다.

그냥 간단하게 자신이 쓸 용도로 들어 맞는 것을 쓰면 되는 것이다.!!!!

예를 들자면 나는 간단한 생각을 정리할? 마인드맵을 그리는 앱을 쓰거나 짜투리 시간이 남았을? 시간죽이기 용으로 게임을 하는 등 나에게 필요한 용도로 그?그? 사용 하면 되는 것이다.


일단 이 정도의 이야기를 해두도록 하고 

제목으로 돌아가 자신에게 맞는 휴대폰을 찾는 방법이라고 하였는 데.


제목으로 돌아가기로 한다.

자신에게 맞는 휴대폰을 찾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한다.

보통 사람들은 전화,게임,인터넷서핑,간단한sns 정도로 한정해서 쓴다.

이럴 경우에 꼭 돈을 많이 들여서 비싸게 최신폰이니 기능좋은 폰을 선택할 필요가 있을까?

몰론 있으면 좋겠지만 없어도 그렇게 큰 지장은 없을 것이다.


그렇다. 위 예기 처럼  자신이 쓸 용도를 생각해 보는 것이다.

나의 가족 이야기인 예를 들어 보겠다.

우리 아버지는 우리 누님이 나름의 좋은 대학에 들어가서 대학간 기념으로 큰맘을 먹으며 스마트폰을 사주기로 결심하였다.

우리 누님이 고른건 갤럭시 노트2였다. 그 당시 갓 갤럭시 노트2가 나오고 1달쯤 지난 후였는 데. 기계값 135만원이라는 상당히 충격적인 이야기를 들었다.(잘은 모르겠지만 약정으로 돈이 깍인 거라고 들었다.)

브랜드 때문인지 몰라도 상당히 걱정되는 가격이 아닐수 없었다. 하지만 예술쪽에 다니는 우리 누님은 그림그리는 용도로도 적합한 갤럭시 노트2를 선택한 것이다. 가격 때문이라도 설득끝에 이벤트를 마침 하고 있어서 싸고 사양도 비슷하며 그림용도로도 적합한 옵티머스 뷰2를 삿었다.

그 후로는 흔히 '카카오톡'이라는 것 외에 별로 안 하는 것 처럼 보이지만 ..


이 경우를 예를 들자면 우리 누님은 상당히 비싼것을 원?다. 하지만 누님은 인터넷 서핑 약간의 그림 그리고 '카카오톡'이라는 채팅프로그램을 사용 하는 것 뿐인데 135만원이나 들어야 했을까?


아마 다들 아니라고 생각 할 것이다..


이처럼 자신에 상황에 맞게 사는 것이 중요하다.

어느 분들은 전화랑 메세지 기능만 사용 한다면 차라리 스마트폰은 필요없을 것이며.

나 같은 학생은 아무리 프로그램을 배워도 그렇게 비싼 휴대폰을 필요 없을 것이다.


베가 리뷰이니 약간의 베가 광고를 ?리자면 나 같은 학생이 비싼 폰은 안되며 나름 프로그램도 배우니 (특히 안드로이드도 배우고 있습니다.) 사양도 좀 좋았으면 좋겠고. ?는데 가격 이벤트도 자주하고 가격 잘 깍아 주는 베가 휴대폰을 알아서 정말 다행입니다. 다들 베가가 서비스센터가 맘에 안든다니 베레기라니 하는데.(베가레이서 + 쓰레기 합친 언어) 솔직히 베가레이서2부터는 완전히 괜찮아 진 것 같고 디자인이야 원레 이 회사가 디자인은 좋았으며. 다른 타 휴대폰과 사양은 비슷한데에 비해서 가격은 훨씬 싸니 그저 만만세가 아닐수 없었다.

솔직히 단순히 써보지도 않고 욕하고 자기껏이 최고라고 하는데 삼성은 우리나라인대도 브랜드로 비싸며 아이폰은 좀 잘 만들었어도 회사 브랜드 + 관세로 더욱더 비싸다. 우리한테 그렇게 사치가 필요 할까?


글을 끝내면서 한 이야기를 적을 까 한다.

흔히 아파트 마다 요즘 달려 있는 앨리베이터 다 디지털식이 보급이 되었는 데.

그 앨리베이터에도 컴퓨터가 달려 있다.

그런데 엘리베이터 컴퓨터는 사양이 좋을 필요가 있을까? 몇층인지만 인지하고 계산하기만 해서 가면 되는 데..


그런 듯이 여러분들도 좀 더 자신에게 맞고 너무 사양쪽으로 치우쳐 지지 않는 선택을 하였으면 바란다..



(댓글기능이 있는지 잘 모르겠는 데요. 좀 더 많이 알고 싶으니 피드백이나 등등 많이 받아요 . 많이 주세요.)

( 이 댓글기능이 없으면 axzswq@naver.com 로  이 글을 읽었는 데 .로 좀 피드백을 날려주시면 진심으로 감사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이전글 다음글 보기
이전글 No.5 (IM-T100K) 최신 SW(V2.18) 관련 안내
다음글 홈페이지 웹접근성 개선 관련 안내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