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점] 진실된 마음과 친절함으로 고객과의 소통 - 송은혜 상담원

- 친절사원 선정 소감을 말씀해주세요.
→ 감사합니다. 친절사원에 선정된 만큼 더 웃으면서 열심히 일 하겠습니다.
- 자신이 생각하는 CS 란?
→ 조금 어렵지만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이 굉장히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고객의 강경대응에 저도 화가나지만, 그래도 고객의 입장을 이해하고 미소지으며 진심으로 안내하면 강성고객도 어느샌가 입가에 미소지으십니다. CS란 여기서 생기는것 같습니다.
- 평소 나만의 친절 응대 노하우는 무엇입니까?
→ 무조건 친절하란 생각으로 일에 매진하기 보단, 진심으로 고객의 불편을 응대하면 자연히 친절이 나오는것 같습니다. 고객의 질문에 쉽게 이해하실수 있도록 차근차근 응대하는게 노하우라면 노하우입니다^^
- 고객이 바라는 Pluszone은 어떤 모습 일까요?
→ 당연히 정확하고 신속한 서비스라고 생각합니다. 고객님의 불만 중 늦어지는 서비스와 서비스를 받았지만 또 일어나는 불만증상에 가장 화가 나시는거 같고 이런한 부분을 pluszone에서 신속히 처리를 할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 내가 바라는 Pluszone은 어떤 모습 입니까?
→ pluszone의 모든 구성원들이 오래 근무하고 자사에 만족도가 높은 pluszone이 되었으면 합니다. 구성원들의 만족도가 높아야 고객만족도도 올라간다고 생각합니다.
- 평소에 동료들이 생각하는 친절사원은 어떤 사람 입니까? (※ 최소 3분의 동료들에게 인터뷰 해주세요.)
→ 동료1 향상 밝은 미소와 밝은 성격으로 플러스존 분위기를 만들어주고 정말 저희 플러스존에 없어서는 안될만큼 분위기를 이끌어준다고 생각함.
동료2 예의 바르고 항상 밝으며 긍정적으로 생각하는 모습을 보면서 이런점은 정말 본받고 싶다고 생각하는 친구입니다.
동료3 강경 대응하는 고객에게도 조금의 찌푸리는 인상없이 고객입장에서의 불편한 마음공감과 잔잔한 미소로 고객님의 불편한 마음을 조금이나마 편안하게 해줄수 있는 본받고 싶은 사원이라고나 할까요 ^^
[강동점] 고객이 원하는 부분을 이행하는 서비스 - 장종규 엔지니어

- 친절사원 선정 소감을 말씀해주세요.
→ 헤..아.. 이거 참 여러가지로 친절하신 엔지니어들 많으신데 이번달은 이렇게 제가 받게되서 자격이 없는 사람이 자리를 채우는것 같아 죄송함과 감사함이 느껴집니다. 정말 제 SKY인생에 있어서 너무나도 좋은일만 발생하게 해주는 관리자분들. 엔지니어 업무 8개월 만에 친절사원으로 선정되니 8만원 어치 맛있는거 사달라는 사랑스럽고 존경스러운 선,후임 엔지니어 분들께 고개 숙여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늘 제 잘못을 탓하기보다는 주변상황을 탓했던 저였기에 감회가 더욱 새롭습니다. 늘 혼자만 빛나려고 하지 않겠으며 늘 혼자만 잘먹고 잘 살려고 하지 않겠습니다. 하찮은 제 소감 읽어주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 자신이 생각하는 CS 란?
→ CS란? 즉! 고객 만족에 대한 서비스가 정답이겠지만 전 달리 Communication Service라 생각합니다. 고객과의 원할한 의사소통을 통해 고객이 원하는 부분을 이행하는 서비스라 생각합니다. 모 가수의 노래가사처럼“눈빛만 보면 난 알수가 있어~”처럼 아무리 불만이 많은 고객이라도 고객과 나 자신과의 의사소통만 진행된다면 상대방은 충분히 나를 이해해주고 SKY에 대한 불신자체를 과감히 접을수 있게 하는것이 CS라 생각합니다.
- 평소 나만의 친절 응대 노하우는 무엇입니까?
→ 유달리 저만의 스킬이나 방법이 있는것은 아닙니다. 매뉴얼에 나와있는 부분을 참조하여 의자 빼주기, 맞이인사, 불평공감, 정확한 수리. 배웅인사까지 놓치지 않고 업무하는 것이 저만의 노하우라고 생각합니다. 아! 한가지 노하우라기 보다는 매뉴얼에 나와있는 부분이긴 하지만 저는 고객의 불편사항을 거의다 들어주는 편입니다. 자리에 앉자마자 환불 해달라고 목청높여 의견 제시하던분들도 하소연 들어주느라 고생했다며 음료수 라도 하나 주고 가시는 분들이 늘더라고요. 제가 제일 중요시 생각하는 부분은 불편공감입니다.
- 고객이 바라는 Pluszone은 어떤 모습 일까요?
→ 고객님들이 매번 오셔서 하시는 말씀중에 유난히 많이 하시는 말씀이 있습니다.“SKY”는 서비스센터가 왜이리 없어요? ^^ 불편끼쳐드려 죄송하다는 말씀밖에 드릴수 없더라고요. 센터증설이라는 부분이“금나와라 뚝딱!” 쉬운일은 아니겠지만 핸드폰때문에 스트레스 받는 고객들이 원하는거는 가까운 거리에서 빠른 수리를 받는것이 최상의 Pluszone이라 생각하지 않을까요?
- 내가 바라는 Pluszone은 어떤 모습 입니까?
→ 저에게 Pluszone은 제2의 가족이나 마찬가지입니다. 저 아닌 같이 일하는 선후배 관리자분들도 같은 생각이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업무적으로 지치고 힘들때, 개인적인 고민이 생겼을때 같이 고민하고 같이 해결해 나갈수있는 그런 Pluszone이 제가 원하는 모습입니다. 그래서 제가 강동센터에서“친절상” 이라는 타이틀을 얻을수 있었다고 생각하는 바이며, 이 분위기 잃지 않고 한발작 나아가 BEST센터로 운영되길 바라는 큰 바램중에 하나입니다.
- 평소에 동료들이 생각하는 친절사원은 어떤 사람 입니까? (※ 최소 3분의 동료들에게 인터뷰 해주세요.)
→ 동료1 밝은 성격과 호탕한 웃음을 가진 치명적 매력을 가진 강남스타일 남자
동료2 한번 응대한 고객은 고객이 핸드폰 폐기할때 까지 내가 응대한다! 마인드 소유자
동료3 FM을 FM+++ 로 변화시킨 남자
|